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이 단기간에 높은 주문 증가율을 기록하며 K뷰티·K헬스 브랜드의 해외 진출을 견인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3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 글로벌몰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유산균, 슬리밍 제품,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 상승이 두드러졌으며, 구강용품(217%)과 건강식품(188%)의 주문액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한국 신진 브랜드도 주목받고 있다. ‘아렌시아’의 떡솝 클렌저, ‘바이오던스’의 콜라겐 겔 마스크팩 등 독특한 제형과 성분을 앞세운 제품들이 인기 상품 TOP 15에 올랐다.
올리브영은 글로벌몰 올영세일을 연 4회 개최하며, 국가별 맞춤형 상품과 프로모션을 통해 브랜드의 해외 시장 확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 고객에게 새로운 K뷰티와 K헬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 올영세일과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