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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 유통·서비스 부문, 美 스탠퍼드대 MBA 학생들과 경영 세미나 개최

김동선 부사장 “부족함 인정하는 용기 필요”… 글로벌 리더들과 소통 강화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지난달 31일 서울 63스퀘어에서 미국 스탠퍼드대학교 경영대학원(MBA) 학생들과 경영 세미나를 열고, 그룹의 주요 사업과 미래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행사는 스탠퍼드대가 매년 주요 국가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스터디 트립(Global Study Trip)’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한국을 비롯해 독일, 이탈리아, 에디오피아, 일본 등 다양한 국가에서 현장학습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학생과 교수진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한화그룹의 방산·금융·유통·기계 등 주요 사업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참가자들은 지속 가능한 사회, 기업의 혁신과 리더십, 한국 문화 기반의 비즈니스 전략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질문을 이어갔다.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갤러리아 미래비전총괄 부사장은 세미나에 직접 참석해 학생들의 질문에 응답했다. 김 부사장은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품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싶다”며 “푸드테크 기술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이고, 더 좋은 원재료에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부족함을 인정하는 용기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배움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미국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의 한국 성공 전략, 한화비전의 보안사업, 한화세미텍의 고대역폭메모리(HBM) TC본더 시장 진출 등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글로벌 인재들과 한국 산업의 경쟁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젊은 글로벌 리더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박희상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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