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일자리재단은 ‘2024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내부고객만족도(ESI)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매년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 내·외부 고객 만족도를 평가, 기관별 경영 전략 수립과 서비스 개선 방향 설정에 활용된다.
재단은 ▲행복한 일터 만들기 ▲육아친화 문화 구축 ▲포용적 근로조건 정비 등 3개 전략을 중심으로 근로환경 개선에 집중해왔다.
특히 정기 간담회와 노사협의에서의 직원 의견을 경영 정책에 반영해 유연근무제, 육아휴직,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 제도로 직원들의 일 가정 양립을 지원했다.
이밖에 도민 참여형 콘텐츠 확대, 맞춤형 일자리 상담 강화, 이해관계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외부고객만족도(PCSI)는 전년보다 0.9점 상승했다.
윤덕룡 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는 “고객만족도 개선 핵심은 소통”이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의 긴밀한 협력, 도민과 적극 소통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