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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시, 민원담당 공무원 업무능력 향상 위한 직무교육 실시

 

광명시는 평생학습원 강당에서 민원토지과,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을 대상으로 주민등록 업무 관련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15일 시는 이번 교육은 민원 처리 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줄이고, 정확하고 신속한 행정서비스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 담당 공무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는 ‘주민등록·인감 길라잡이’ 온라인 커뮤니티 개설자인 이용남 천안시 민원팀장이 강사로 나서,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자주 발생하는 민원 유형별 대응 방법 등을 소개하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최미현 민원토지과장은 “주민등록 업무는 시민과 밀접한 민원 행정인 만큼, 정확한 업무 수행을 위한 교육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으로 정기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민원 담당 공무원 대상으로 직무교육 외에도 민원 담당 공무원을 위한 친절 교육, 직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 민원 행정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경기신문 = 김원규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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