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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 1Q 매출 1.6조 원…“투자 확대에도 실적 방어”

총매출액 2.1%↑, 2조 8780억...‘디 에스테이트’·‘신세계 마켓’ 흥행

 

㈜신세계가 올해 1분기 소비 심리 위축에도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그러나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 탓에 수익성은 다소 악화됐다.

 

신세계는 13일 공시를 통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32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8% 감소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총매출은 2조 8780억 원으로 2.1% 증가했고, 순매출은 1조 6658억 원으로 3.8% 늘어났다.

 

특히 백화점 부문은 총매출 1조 7919억 원을 기록, 역대 최대였던 전년 수준(1조 8014억 원)에 근접하며 견고한 흐름을 유지했다. 순매출은 6590억 원으로 0.8% 소폭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1079억 원으로 5.1% 줄었다.

 

신세계는 경기 침체에도 강남·대구 ‘스위트파크’, 본점 ‘디 에스테이트’, ‘신세계 마켓’ 등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멈추지 않았다. 이로 인해 감가상각비가 늘었지만, 안정적인 실적을 방어했다는 평가다.

 

실제 강남점에 지난달 문을 연 ‘신세계 마켓’은 한 달간 4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을 끌어모으며 흥행에 성공했고, 3월 중순 리뉴얼 오픈한 본점 ‘디 에스테이트’는 같은 기간 매출이 전년 대비 27% 증가, 방문객 수도 20% 이상 늘었다.

 

신세계는 올 상반기 중 ‘디 에스테이트’에 럭셔리 브랜드를 추가하고, ‘더 헤리티지’ 개관 및 전 점(全店)에서의 트렌디한 팝업스토어 유치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전략을 강화할 계획이다.

 

계열사 성과도 엇갈렸다. 신세계디에프는 시내점과 공항점 매출 호조로 561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지만, 인천공항 매장 임차료 부담으로 23억 원의 영업손실을 내며 적자 전환했다. 다만 전분기(-345억 원) 대비 적자 폭은 크게 줄었다.

 

신세계센트럴은 영업비용 증가로 매출 887억 원, 영업이익 222억 원을 기록해 수익성이 낮아졌고, 신세계까사는 원자재 가격 인상과 건설 경기 둔화 영향으로 매출 623억 원, 영업이익 1억 원에 머물렀다.

 

반면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뷰티와 건강식품 부문이 호조를 보이며 매출 811억 원, 영업이익 57억 원을 거뒀다.

 

신세계 관계자는 “경기 둔화 속에서도 본업 경쟁력을 기반으로 1000억 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유지했다”며 “앞으로도 계열사별 체질 개선을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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