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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업무효율화 토대로 고객확대 본격화

퇴직직원 재채용·KPI 절대평가 도입
AI 기반 혁신 추진하며 초고령사회·디지털 전환 대비


우리은행이 2025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조직 내 효율성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 영업 확대에 주력하겠다는 경영 방향을 제시했다.


27일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지난 25일 서울 회현동 본사에서 ‘2025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하고, 하반기 핵심 전략으로 ‘업무효율화 기반의 고객확대’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정진완 은행장을 포함해 임원, 본부장, 지점장 등 약 470명이 참석했으며, ‘도약의 시간, Ready for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상반기 성과 공유와 하반기 전략 방향 발표가 진행됐다.

 

1부 시상식에서는 그룹별 성과 1위, 종합우수상, 연속성과 달성자에게 ‘THE BLUE상’이 수여됐다. 이어진 CEO 메시지 시간에서 정진완 행장은 상반기 주요 성과로 업무매뉴얼 정비, 블록 리브(Block Leave) 휴가제 도입, 스마트시재기 운영, 인사카드 개편 등을 언급하며 효율성과 워라밸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고 밝혔다.

 

하반기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KPI 절대평가 및 퇴직직원 재채용 제도가 포함됐다. KPI 절대평가는 공정한 성과 평가를 통한 진정성 있는 영업 실현을 목표로 하며, 향후 인적 평가까지 적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퇴직 직원의 현장 복귀를 통해 지식과 경험을 조직 내에서 재활용하는 인력운용 모델을 구축할 방침이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도 제시됐다. 디지털 전환 측면에서는 스테이블코인 기반 비즈니스모델 개발, 외환거래 고객 확대, AI 시스템 내재화를 추진한다. 아울러 생명보험 계열사와의 통합 자산관리 체계를 구축해 초고령사회 진입에 대비할 계획이다.

 

주4.5일제 도입과 초개인화 시대 변화에도 발맞춰 고객 라이프스타일 및 근로환경 변화에 맞춘 새로운 업무 및 영업 모델이 제시됐다.

 

정 행장은 "환경 변화에 적응하면서 효율적으로 일하고 고객과 내실에 집중하는 영업을 지속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Ready Talk’ 토크쇼를 통해 임직원 간 전략 공유와 수평적 소통도 이뤄졌다. 현장 참석자들은 구성원의 주도적인 참여가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운영 중이며, 2025년까지 10만 회원사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원비즈 e-MP’와 ‘우리 SAFE 정산 서비스’를 통해 상거래 기반 금융 지원 및 투명한 정산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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