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경기바다 여행주간’을 맞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와 온라인 여행 플랫폼 기획전을 병행하는 여름철 통합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우선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는 스타필드 수원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체험형 팝업스토어 ‘봉공이와 다섯바다 보물섬’을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경기바다에 숨겨진 여름 보물’을 콘셉트로 경기바다 인접 5개 시(김포·시흥·안산·화성·평택)의 대표 해양 관광 자원을 미션형 체험 공간으로 구성했다.
도 마스코트 ‘봉공이’가 보물지도를 따라 다섯 도시를 여행하며 숨겨진 보물을 찾는 콘셉트이다. 방문객들은 각 지역별 미션을 완료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현장에서 경품 추첨(럭키드로우)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은 경기바다 관련 굿즈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온라인 여행 플랫폼 ‘놀유니버스’를 통해 경기바다 숙박·레저 상품 기획전도 진행된다. 이번 기획전에는 총 831종의 상품이 포함되며 최대 3만 원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경기관광공사 관계자는 “경기바다는 수도권에서 가까우면서도 매력적인 해양 자원을 품고 있는 여름철 관광지”라며 “이번 온·오프라인 통합 캠페인을 통해 경기바다 브랜드 인지도 및 관광 수요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류초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