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가전 구매 고객을 위해 냉장고, 오븐 등에 맞춘 가구장 리폼을 지원하는 통합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보다 빠른 시공과 표준 단가제를 통해 고객 편의를 대폭 높였다.
23일 삼성전자는 가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 가구장 리폼 서비스’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 로지텍 협력 가구 리폼 전문회사가 기존 가구장 철거, 제품 설치, 시공,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기존에는 소비자가 별도 업체와 계약해야 해 절차가 번거롭고, 평균 10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았다. 새 서비스는 전담 설치팀이 평균 7일 이내에 시공을 마무리하며, 1년 무상 AS와 상부장 처짐 현상에 대해 최대 5년간 무상 AS를 지원한다.
소비자는 공간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전 단독 설치가 가능한 ‘기본형’, 수납장을 추가한 ‘수납형’, 홈바 연출이 가능한 ‘홈바형’으로 구성된다. 설치 가구장은 친환경 EO 등급 자재를 사용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또 표준 단가제를 적용해 추가 비용 부담을 줄였으며, 사전 실측과 상담은 무료로 제공된다. 상담부터 시공, 사후 관리까지 전문 콜센터(1588-4190)가 전담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서비스 대상은 냉장고, 식기세척기, 전자레인지, 오븐이며, 향후 세탁건조기와 로봇청소기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정세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이번 서비스는 가전과 인테리어를 통합해 고객이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혁신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