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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美 캘리포니아에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 개소

최첨단 시설 갖춘 브랜드 전용 디자인 센터

 

제네시스가 캘리포니아에 최첨단 브랜드 전용 디자인 센터를 열고 글로벌 디자인 역량 강화의 기반을 마련한다.

 

제네시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엘 세군도(El Segundo) 브랜드 전용 디자인 센터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Genesis Design California)'를 공식 개소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네시스 브랜드 출범 10주년을 맞아 개소한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는 지하 1층, 지상 2층 구조로 약 2260평 규모에 달한다. 건물 내·외부가 서로 연결되는 개방적인 구조로, 디자인 센터의 개방성과 보안을 동시에 고려한 전략적 설계다.

 

총 45명의 디자인 전문가가 상주하는 업무 공간은 편안한 분위기에서 집중이 가능한 개인형 작업 공간과 함께 모여 토론할 수 있는 오픈형 소규모 라운지로 구성됐다. ▲CMF(색상·소재·마감) 스튜디오 ▲3D 프린팅 및 클레이 모델링 공간 ▲디지털 디자인 랩 등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한 최적의 시설도 갖췄다.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에서는 양산·선행 차량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로보틱스 ▲최신 CMF 트렌드 연구 ▲제품 스토리텔링 지원을 위한 가상 이미지·영상 제작 등 다양한 분야의 작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제네시스는 이 디자인 센터를 중심으로 서울의 디자인 센터, 독일의 디자인 스튜디오가 24시간 상호 소통하는 유기적인 글로벌 협업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사장은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는 제네시스가 북미 시장의 중심에서 현지 고객의 취향과 감성에 보다 깊이 공감하는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거점"이라며 "이번 신규 디자인 센터의 개소와 이를 통한 고용 창출은 제네시스가 북미 시장에 장기적으로 전념하고자 함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제네시스는 불과 10년 만에 한국적 문화유산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했다"며 "앞으로 브랜드와 고객 간의 감성적 연결을 한층 강화할 새로운 세대의 제품을 만들어가는 데 '제네시스 디자인 캘리포니아'가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강혜림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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