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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자 지원 및 예방 위한 사업 추진

보이스피싱 예방보험 무료 가입 지원

 

 

신한은행이 취약계층 금융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해 앞장선다.

 

신한은행은 금융감독원, 경찰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의 일상회복을 지원하는 ‘보이스피싱제로’ 3차년도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신한은행은 2023년 5월 ‘보이스피싱제로’ 사업 추진을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년간 매년 100억 원씩 총 300억 원을 후원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2026년 9월말까지 진행되는 3차년도 사업에서는 기존의 ‘찾아가는 보이스피싱 예방교육’과 더불어 ‘온라인 예방교육’을 새롭게 진행한다.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에서 강의를 수강하면 보이스피싱 예방보험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 중위소득 100% 이하 전기통신금융사기 피해자들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 원의 긴급 생계비를 지원해 일상 회복을 돕는다. 법률상담 및 민사소송지원, 심리상담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 세부내용과 신청 절차는 ‘보이스피싱제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보이스피싱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의 조속한 일상 복귀를 지원하고, 피해 예방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 자산보호와 더불어 상생의 가치를 제고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수습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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