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은 오는 10월 24일(금)부터 30일(목)까지 7일간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 1층 팝업존에서 ‘힙스토어(Hypstor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힙스토어(Hypstore)’는 시민 투표를 통해 개성과 매력을 갖춘 지역 점포를 선정하고, 브랜드 정체성 강화 및 브랜딩 개선을 집중 지원하는 성남시 대표 상권활성화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총 13개 점포가 힙스토어로 선정됐으며, 이번 현대백화점 판교점과의 협업은 지역 유망 로컬 브랜드와 대형 유통채널 간 상생을 통해 소상공인의 판로를 확대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2024·2025년 힙스토어 오디션에 참여한 209개 점포 중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5개 점포가 참여한다. 참여 점포는 △화리화리 성남가천대점(수정구 태평동, 양념주꾸미 밀키트 등) △느티마을 제철소(분당구 정자동, 제철 채소 포카치아·무화과 샌드위치 등) △온푸(분당구 백현동, 과일믹스·과일주스 등) △크로아상 랩(분당구 정자동, 크로플 세트 등) △더 베이글 마켓(분당구 백현동, 오픈 베이글·샌드위치 등)이다.
김나현 화리화리 성남가천대점 대표는 “힙스토어 참여를 통해 평소 꿈꾸던 현대백화점 판교점 팝업스토어에 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브랜드를 알리고 고객 반응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행사 기간 동안 팝업스토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형 프로모션도 진행되며, 시민들의 활발한 참여가 기대된다.
재단 관계자는 “힙스토어 오디션을 통해 잠재력 있는 로컬 상인들을 발굴하고, 그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가 성남 힙스토어들이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은 2024년 전국 최초로 시민 참여형 상권 활성화 프로그램인 ‘힙스토어 오디션’을 도입했으며, 올해 2회차 오디션에는 총 2만 891명의 시민이 투표에 참여해 8개 점포가 ‘2025 힙스토어’로 선정됐다.
[ 경기신문 = 이양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