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월)

  • 흐림동두천 25.4℃
  • 흐림강릉 27.3℃
  • 흐림서울 27.2℃
  • 대전 24.8℃
  • 대구 26.7℃
  • 흐림울산 29.3℃
  • 광주 26.3℃
  • 흐림부산 29.7℃
  • 흐림고창 26.9℃
  • 제주 27.1℃
  • 흐림강화 26.4℃
  • 흐림보은 25.3℃
  • 흐림금산 25.2℃
  • 흐림강진군 25.7℃
  • 흐림경주시 27.9℃
  • 흐림거제 29.0℃
기상청 제공

민원제도 실질적 개선실용적인 서비스 확립

경인 건보공단 베스트지사
용인·인천 부평 지사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조국현)는 고객과 함께하는 현장 인적서비스를 통해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여온 ‘베스트지사(팀)와 베스트직원’을 선발해 포상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경인지역본부는 본부장의 경영방침에 따라 민원제도를 개선하고자 ‘고객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직장 내 새로운 실용문화를 만들어 직원들이 ‘신나게 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평가방식을 도입했다.

이번 평가는 연중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사, 팀, 직원별 점수를 채점해 선발하는 방식으로 모범적인 조직을 만들어 가고자 실시하고 있다.

경인지역본부는 행정의 다양화에 맞춰 평가지표를 개선했고 조직내부의 수용력을 높이기 위해 실적관리가 가능한 지표 14개 분야를 측정해 상호 경쟁력을 높였다.

지표는 업무개선사례 및 고객친절 칭찬직원이 많은 지사 등 고객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지표를 개발, 조직원의 구심력과 제도의 실효성을 높였다.

‘제2회 베스트지사’는 친절(칭찬)직원이 가장 많고 업무개선 실적이 높은 용인지사와 인천부평지사가 각각 수상했다.

베스트직원은 건강검진내실화를 위해 시스템을 체계적으로 개발한 광명지사 백동옥과장 등 4명이 수상했으며, 베스트팀은 업무추진에 있어 팀워크(teamwork) 활동이 뛰어난 안산지사 건강지원팀 등이 수상했다.

조국현 경인지역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모든 국민들이 편하게 이용하고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업무추진방법과 제도를 개선해가고 있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제도 및 업무개선을 통해 국민이 만족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