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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통신 서비스 분야 도내 소비자분쟁 최다

경기도내 소비자분쟁은 정보통신서비스 분야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나 대책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가 3.4분기 접수된 소비자분쟁 상담내용을 분석한 결과 전체 5천394건가운데 정보통신서비스 관련 내용이 11.2%(604건)로 가장 많았다.

다음이 의류·섬유 관련용품 7.3%(395건), 식료품 7.3%(392건), 문화.오락서비스 5.9%(320건) 순이었다.

특히 정보통신서비스 분야의 소비자 불만은 인터넷통신, 휴대전화, 유선방송 순이다.

도 소비자정보센터는 상담 내용 가운데 77.7%(4천189건)에 대해 피해 구제 방법 등 정보를 제공하고 22.3%(1천205건)에 대해서는 해약, 환급, 교환, 수리 등 피해구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도 소비자정보센터는 “일부 사업자의 부당행위나 기만상술로 소비자분쟁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다”며 “통신요금의 경우 청구서의 사용내역을 꼼꼼히 확인하는 등 현명한 소비생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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