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인기가 관련 업계의 채용확대로 이어지고 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는 8년간 ‘스마트폰’ 검색어 채용공고 663건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08년 한해 67건에 불과 했던 ‘스마트폰’ 채용공고가 지난해 329건을 기록하면서 391%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지난해 12월이 11.6%로 가장 높은 공고수를 기록했으며 이달 보름간 공고수가 10.3%를 차지하는 등 앞으로 ‘스마트폰’ 채용공고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컴투스가 각 부문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중이다. 상세모집분야는 ▲스마트폰 게임 디자인 ▲3D 그래픽 디자이너 ▲3D프로그래머 ▲컨텐츠 기획자 ▲글로벌 사업 마케팅 등이다.
지원자격요건은 4년 대졸이상의 관련 직무 전공자 및 경력자면 지원가능하다. 모집은 상시채용으로 각 부문 채용 시 마감되며 지원희망자는 당사 홈페이지(www.com2us.com)를 통해 입사지원하면 된다.
㈜드림위즈가 스마트폰 개발자를 모집중이다. 담당업무는 스마트폰 프로그램밍이며, C프로그래밍 가능자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아이폰 개발가능자 및 WM개발가능자, 안드로이드 개발가능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모집은 상시채용이며 지원희망자는 잡코리아 온라인 입사지원을 통해 가능하다.
㈜프라디지컴이안드로이드는 스마트폰 SW개발, 3G WCDMA SW개발자를 모집 중이다. 지원자격요건은 관련 직무 경력 1년 이상이면 지원가능하다. Windows 프로그래밍, Linux, JAVA 경력자는 우대할 방침이다. 지원희망자는 오는 30일까지 이메일(cmpark@prodigycom.co.kr)로 지원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