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다음달 1일부터 시민의 생활민원을 접수 즉시 처리하는 ‘생활민원 바로바로 콜센터’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시는 ‘생활민원 바로바로 콜센터’를 통해 청소, 가로등, 교통 등의 생활민원이 접수되면 30분 내 현장에 출동해 시민불편 해소 및 행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향상시킨다는 방침이다.
시는 이를 위해 콜센터 전용전화(☎080-400-8585)을 설치하고,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콜센터를 접수되는 민원은 바로바로팀이 즉시 현장에 출동, 처리가 가능한 사항은 신속하게 처리한 후 민원인에게 처리 결과를 알려줌에 따라 시민 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