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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홈퍼니싱 시장 진출 본격화

가구업체 ‘까사미아’ 인수 계약
콘텐츠 차별화로 가구분야 강화

신세계그룹이 가구업체 까사미아를 인수하고 홈퍼니싱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그룹은 이날 까사미아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한다.

인수 주체는 신세계백화점, 인수 금액은 1천800억원 규모이며, 인수 지분은 까사미아 창업주인 이현구 회장을 비롯한 특수관계인 지분 92%로 알려졌다.

1982년 설립된 까사미아는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 및 침장류 등을 제조·판매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2016년 기준 1천219억원으로 국내 가구업체 중 6위 수준이다.

신세계는 이번 인수로 가구 분야를 강화해 급성장하고 있는 홈퍼니싱 시장을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신세계그룹의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생활용품 브랜드 ‘자주’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구업체 까사미아 인수로 홈퍼니싱 시장에서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까사미아는 가구 브랜드인 까사미아를 비롯해 사무용 가구 브랜드 우피아, 홈스타일링 브랜드 씨랩 등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2012년 리바트를 인수해 홈퍼니싱 사업에 진출했으며, 미국 최대 홈퍼니싱 기업인 윌리엄스 소노마와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롯데는 롯데아울렛 광명점과 고양점을 이케아 매장과 나란히 열어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최영재기자 c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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