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안심축산분사는 9일 농협안심 한돈 소포장 가공 상품을 세븐일레븐과 바이더웨이 등 편의점 6천개 매장에 입점·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입점한 상품은 지난해 11월 출시한 ‘농협 IoT 스마트 판매시스템’을 통해 판매되는 고추장불고기, 간장불고기 등 2종류 상품이며, 180g 단위로 포장돼 있다.
윤호진 농협안심축산 사장은 “농협안심의 차별화된 위생과 안전기준을 통과한 ‘농협안심 한돈 IoT’ 상품의 편의점 진출은 1인 가구 혼밥시대를 맞아 축산물 유통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안심축산분사에서는 이번 편의점 입점을 시작으로 농협안심한우 냉장제품과 가공제품까지 단계적으로 품목 다양화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주철기자 jc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