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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마트직송’으로 온라인에 도전

오프라인 매장 ‘쇼룸’으로 활용
가까운 점포서 ‘당일 배송’ 홍보

홈플러스는 11일 오프라인 매장을 온라인몰 ‘쇼룸’으로 홍보하는 ‘마트직송’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날 전국 121개 점포 매대 곳곳에 마트 상품을 온라인으로 살 것을 권유하는 안내판을 내걸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언뜻 매장을 찾은 고객에게 ‘돌아가시라’ 말하는 듯 보이지만 실물을 확인할 수 없는 기존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꼬집고 지금 눈에 보이는 상품 그대로 가장 가까운 점포에서 당일 배송한다는 자신감을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영업 규제와 온라인에 치인 오프라인 점포를 장사가 안된다고 방치만 해둘 것이 아니라 오히려 적극적으로 온라인 쇼핑을 위한 ‘쇼룸’으로 활용한다는 역발상도 깃들어 있다”고 덧붙였다.

홈플러스는 온라인 고객들을 위한 할인전을 여는 등 ‘마트 직송’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2021년까지 전국 140개 전 점포에 온라인 물류 기능을 갖추고 장보기 전문사원인 ‘피커’(picker)를 기존 1천400명에서 4천명까지, 콜드체인 배송차량은 1천여대에서 3천여대로 늘려 온라인 사업 매출액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주철기자 jc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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