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작은도서관이 오는 9월‘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이라는 주제로 책놀이 키트를 선착순 무료 배부한다.
31일 도서관에 관계자에 따르면 책놀이 키트는 아이들이 독서에 흥미를 갖게 만들기 위해 ‘비대면 독서교육 활성화’에 초점을 두어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연령대에 맞는 주제를 선정하여 관련 도서 목록과 함께 배부하는 사업으로, 9월은 ‘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이라는 주제에 맞게 명절 대표 음식‘송편’과 다양한 명절 음식을 만드는 클레이 만들기로 구성하였다.
책놀이 키트 프로그램 신청자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와 구리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의 ‘작은도서관 책놀이 키트 활용영상’을 활용하면 더욱더 쉽고 재미있게 아이들과 독후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책놀이 키트 활동 사진을 도서관에 제출하면 인증한 날로부터 1년간 대출권수를 10권으로 확대시켜주는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안승남 시장은 “우리 옛이야기 책과 명절을 연계하여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가정에서 추석의 유래와 어원, 명절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명절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접수는 오는 9월 7일(화)부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 접수 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는다. 접수 희망자는 회원증을 지참해 구리시작은도서관 5개소를 방문하면 된다.
한편, 구리시는 시민들의 독서를 장려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격월로 책놀이 키트 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추천해주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 경기신문 = 장학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