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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리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신규 양성교육 실시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자원봉사자 신규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행복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자원봉사자인 행복콜메신저의 역량개발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의 자세 ▲노인에 대한 이해 ▲상담기법 ▲CS기법 ▲행복콜센터 실무 등 5개 과정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행복콜메신저는 “3일간의 교육이 쉽진 않았지만, 무척 유용했고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몰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앞으로 행복콜메신저로서 구리시민에게 안부전화를 더욱 성심껏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안승남 이사장은 “행복콜메신저의 목소리가 시민을 위한 목소리라는 자부심과 자신감을 갖고 활발하게 활동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자원봉사센터는 양성교육을 수료한 행복콜메신저를 행복콜센터에 배치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행복콜메신저 활동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원봉사자는 구리시자원봉사센터(031-565-1365)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경기신문 = 이도환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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