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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카카오톡 민원, 11만 1879건 접수…1400만 시대 대응

道, 전화·문제·SNS·카톡 등 민원 상담 제공
오전 8시~오후 6시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
“인공지능 활용 등 민원 상담 서비스 다양화”

 

경기도 열린민원실이 카카오톡 채널 등 소통방식을 다양화하며 인구 1400만 시대 늘어나는 민원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7일 도에 따르면 경기도 콜센터 전화, 문자메시지, 누리소통망과 더불어 카카오톡 경기도 채널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상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카카오톡 상담은 지난 2020년 10월 개시한 이래 올해 4월까지 도내 교통편 문의·불편 신고, 인감증명 등 각종 서류 발급 문의 등 총 11만 1879건의 카카오톡 민원이 접수됐다.

 

특히 전화 통화보다 채팅 방식에 익숙한 젊은층에서 이용이 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톡 민원 상담 서비스는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뤄지며 5명의 상담원이 도정 업무 전반에 대한 민원 상담을 제공한다.

 

아울러 도는 ▲쉽고 편리한 도민청원을 위해 1만 명 이상의 도민청원에 대해 도지사가 직접 답변하는 도민청원제 ▲1대 1 민원 상담을 통한 핑퐁민원 방지 민원조정관 등을 운영 중이다.

 

또 ▲민원처리기간 30% 의무 단축 ▲경기사랑 도민참여단 ▲경기도 120콜센터 365일 24시간 연중무휴 운영 ▲외국어·특화(수어) 상담, 누리소통망(SNS) 상담, 동영상을 활용한 민원 안내 등 도민의 다양한 민원 서비스 제도를 마련했다.

 

김춘기 도 열린민원실장은 “경기도 인구 1400만 시대에 발맞춰 소통방식을 다양화하고 간편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공지능을 활용한 서비스 등 도민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계속해서 개발하고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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