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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카톡으로 위기가구 찾는다…긴급복지콜센터 확대 운영

카카오톡 경기복G톡·긴급복지콜센터 누리집 개설
콜센터·핫라인 등 4개 위기도민 발굴 채널 운영

 

경기도는 위기도민 발굴을 위한 ‘긴급복지 콜센터(핫라인)’를 이달부터 카카오톡 ‘경기복G톡’과 누리집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복지G톡은 상시 상담이 가능한 카카오채널로 언어장애 등 전화상담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개설했다.

 

카카오톡에서 ‘경기복지’, ‘경기복G톡’ 등을 검색, 채널 추가하기 버튼을 눌러 이용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 외 시간이나 상담원이 모두 통화 중인 경우에 대비한 예약 상담도 가능하다.

 

경기복G톡은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한다. ‘챗봇 채팅’은 24시간 상시 운영되며 사회복지제도에 대한 간단한 문의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상담원 채팅’은 평일 오전 8시~오후 10시, 주말·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에 운영돼 사회복지 관련 문의, 어려운 이웃 제보 등을 할 수 있다.

 

도는 24시간 상시 긴급복지 위기 상담과 어려운 이웃 제보를 위한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 누리집도 운영한다.

 

익명 복지상담·제보 방식으로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고 복지사업 안내, 관할 주민센터 찾기 등 편의기능도 제공된다.

 

현재 도의 위기도민 발굴 및 제보 통로는 ▲경기도 긴급복지위기상담 콜센터(031-120) ▲경기도 긴급복지 핫라인(010-4419-7722) ▲경기복G톡(상담원 채팅 및 챗봇 채팅) ▲누리집 등 4개다.

 

김능식 도 복지국장은 “긴급복지 위기 상담 콜센터의 상담 채널 확대와 도, 시·군, 민관기관의 협력 강화로 위기가구 발굴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유림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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