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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현 구리시의회 의원, GTX-B사업 환경영향평가 재평가 촉구

GTX-B 사업 데이터 문제 보완안돼 
갈매동 등 소음 대책 전면 보완 촉구

 

김용현 구리시의회 의원은 GTX-B사업 환경영향평가의 조작의혹을 제기하고 진실규명과 재평가를 촉구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일 제329회 구리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환경영향평가는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미리 예측하고 평가하여 보전 방안 및 쾌적한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실시하는 절차”라며 "GTX-B 사업 환경영향평가서의 객관적인 연구 자료와 기초 데이터가 객관성과 사실성에서 설명회 당시 제기하였던 문제를 보전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주요 문제로는 경춘선 열차 운행 횟수에 2025년 개통 예정인 상봉-마석간 셔틀열차를 누락한 점과 경춘선 전동차 제원 길이가 최소 156m임에도 80m로 축소한 점,  GTX-B 우선협상 대상자가 기존 6량에서 8량으로 변경 예정임에도 보정하지 않은 점 등을 들었다.


또, 인창유치원, 인창초등학교 및 주변 주거지역은 주요 정온시설임에도 별도의 소음측정 없이 가정치로 예측한 점과 갈매동 6단지 1개 지점에서 소음을 측정하였으나 주민 동의없이 방음벽 뒤 1층에서 측정한 점 등을 들었다.

 

김 의원은 "'환경영향평가법'에 따라 용역사인 동해종합기술과 시행사인 국가철도공단에 재평가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하였지만 거부 당했다"며 "구리시는 언급된 조작 의혹들에 대해 즉시 유감을 표하고 거짓 데이터에 대한 해명과 갈매, 인창동 일대 소음에 대한 전면적인 보완대책을 세우라"고 요구했다. 

 

[ 경기신문 = 김진원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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