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이 창립 16주년 기념식을 통해 고객 중심 경영과 내부통제, 동반 성장을 강조했다.
신한카드는 26일 서울 을지로에 위치한 본사에서 창립 16주년 기념식을 갖고 그간 카드업계 1등으로서 쌓아온 업적을 되돌아보고, 고객중심의 진정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추진하는 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전사적 의지를 다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문 사장은 신한금융그룹 비전과 연계한 ▲고객중심 경영 ▲내부통제 강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함께 성장 등의 3가지 경영 키워드를 제시했다.
문 사장은 고객을 모든 의사결정의 중심에 두고 고객 권리를 체계적으로 보호하며, 금융인으로서 신의성실을 다함과 동시에 더 정교한 내부 통제 시스템을 만들자고 주문했다. 또한 고객·그룹사·협력사 등 신한카드가 몸담고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넘어 신한카드의 공헌 대상을 계속 확장시키며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기념식 이후 다양한 ESG 행사도 진행했다. 문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은 장기입원 환아를 위한 항균 & 학용품 키트를 제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착한가격업소’에서 동료들과 식사를 함께하며 ‘착한가격업소’ 로고가 담긴 앞치마 등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밖에도 신한카드는 본사에 마련한 스터디룸 'S-Tudy(에스터디)' 개관식과 함께 매주 금요일(Friday)마다 동료간의 따뜻한 선행(Goodness)에 감사하는(Thank) 문화 정착을 위한 'S-TGIF(에스티지아이에프)' 칭찬시스템 오픈 행사도 가졌다.
[ 경기신문 = 고현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