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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천시, 남부시장실·민원소통기동팀 통해 성장하는 행정 구현

 

이천시는 민선8기 출범 이후 시행된 남부시장실과 민원소통기동팀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편익을 위한 행정 구현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고 있다고 9일 밝혔다.

 

남부시장실은 현재까지 76회 운영됐으며 795명의 시민들이 방문해 728건의 다양한 의견 제안 및 불편 사항을 신고했다. 시는 제안사항에 대한 정책반영을 검토하고, 주민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해결방안을 모색해 시민 불편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처리했다.

 

특히 시장이 직접 민원인과 머리를 맞대고 현황 사항에 대해 고민하고 해결책을 모색함으로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시는 민원소통을 강화하고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선8기 시작과 동시에 민원소통기동팀을 운영 중이다. 이들은 증포동상가 진출입로 차단 문제등을 해결하는 등 올해 현재까지 2380여건의 민원에 대해 상담 및 현장점검등을 실시해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천시 관계자는 “남부시장실 및 민원소통기동팀 운영은 시민중심 현장중심의 구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소통행정 추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석균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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