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30일과 31일 양일간 전 직원의 청렴 의식 함양과 청렴 공감대 형성을 위한‘도전! 청렴 골든벨’퀴즈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퀴즈 대회는 평소 온·오프라인 교육 등을 통해 익힌 다양한 청렴 지식을 되새기고자 마련되었으며, ▲OX퀴즈 ▲4지선다형 ▲초성퀴즈 등의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교대 근무를 하는 현장 직원들도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방식(ZOOM)으로 운영되었으며, 총 162명(30일 85명, 31일 77명)의 직원이 퀴즈 풀이를 진행했다.
특히, 이 사장 취임 후 진행 중인 AI(인공지능)을 활용해 만든 알기 쉬운 청렴 시리즈 웹툰 및 갑질 성희롱 등 카드뉴스 시리즈 내에서 40문제를 발췌해 출제되었으며, 임직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등 다양한 청렴 관련 지식을 포함했다.
최우수 2명, 우수 2명, 장려 2명 등 총 6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안전경영팀 서희원 대리가 40문제 중 39문제를 맞추며 가장 고득점을 달성했다.
이계문 사장은 “업무를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한다면 자연스럽게 청렴함으로 이어지게 된다고 본다”라며 “또한 그룹웨어를 통해 매일 게재되는 청렴 시리즈 등을 늘 확인하고 스스로 학습함으로써, 직원 모두가 청렴함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의 감사팀은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청렴 시리즈 웹툰 ▲갑질, 성희롱 예방 카드뉴스 제작 ▲청렴 해피콜 ▲청렴 신문고 등 청렴한 조직 문화를 만드는 데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 경기신문 = 이화우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