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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2025 경기교사연구년 연구 교사 200명 선발

교육연구, 정책연구, 교육회복 연구 등 분야
"역량 강화로 성장하는 교직 문화 확산할 것"

 

경기도교육청이 장기 재직 교사의 지속적 성장 지원에 나선다.

 

24일 도교육청은 '2025 경기교사연구년 연구 교사'를 선발한다고 밝혔다.

 

세부 영역 및 선발인원은 ▲교육연구 75명 ▲정책연구Ⅰ(정책실행형)·Ⅱ(정책부서 연계형) 75명 ▲교육회복 연구 50명이다.

 

지원 가능 대상자는 도내 공립 유치원, 국‧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에 근무하는 교원으로 영역별 교육경력 15년 이상(교육‧정책연구 영역) 또는 교육경력 25년 이상(교육회복 영역) 장기 재직한 교사다.

 

영역별 연구 주제는 ▲학급, 학교, 지역 단위 현장 밀착형 학생 교육연구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실행 및 효과 관련 연구 ▲정책부서 연계형 현안 연구 주제(11개 정책부서 47개 연구 주제) ▲현장중심 교육력 회복을 위한 자율 연구 등이다.

 

희망 교사는 오는 10월 8일까지 학교가 속한 교육지원청에 영역별로 신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1단계 서류심사와 2단계 심층 면접 심사 등 선발 과정을 거쳐 11월 중 최종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정현 도교육청 교육역량정책과장은 "경기교사연구년의 확대 운영으로 장기 재직 교사의 교육연구력 심화와 교직 효능감을 다양하게 지원할 예정"이라며 "교직 단계 중 성숙기이자 학교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교사들의 연구역량을 강화해 성장하는 교직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사연구년 선발 교사를 대상으로 소통망을 구축하고 계절별 워크숍, 중간보고회, 최종 학술대회 개최 등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연구 기간 이후에는 연구보고서 공개 및 최종 학술대회 결과의 현장 공유로 교사의 연구력 심화 형성을 지원해 나가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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