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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영어교사 역량강화로 '디지털교과서' 도입 대비

학습자 중심 교육과정 설계 역량 강화
학습 성과 최대화하는 학습 환경 구현"

 

경기도교육청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 도입에 맞춰 교사의 교육과정 설계 역량을 키워나간다.

 

29일 도교육청은 '2024 하반기 중등영어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지난 28일 고양 소노캄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창의인성영어수업디자인 연구회와 공동 운영한 이번 연수에는 중고등학교 영어 교사 120여 명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은 오는 2025년 영어, 수학, 정보 교과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의 안정적인 도입과 영어 교과 특성에 맞는 수업 방법을 논의하기 위해 연수를 마련했다.

 

기조 강연에서 정영식 전주교대 교수는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미래교육,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를 주제로 디지털 시대 교실에 획기적인 전환의 필요성과 교육 전문가로서 필요한 전문성을 제시했다.

 

이후 교사들은 전체 6개의 강좌 중 사전 신청한 2개 강좌에 참여해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의 개별 특성과 요구를 반영한 학습자 참여 중심의 영어 교육과정을 디자인 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영어 교사는 "단순히 기능을 익히는 연수가 아닌 인공지능 디지털교과서를 활용한 수업 설계 방안에 초점을 두었기 때문에 학교에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이 많아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계명 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영어는 학생 간 학력 격차가 있어 학생의 능력과 속도에 맞춘 학습 환경이 필요하다"며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활용으로 학생의 학습 성과를 최대화하는 학습 환경이 구현되고 학생 맞춤형 수업, 개념기반 탐구 학습, 협력 수업 등 수업의 본질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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