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영웅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모험가들을 찾아온다.
넷마블은 지난 16일 부산 벡스코 내 부스에서 신작 무대행사 '세븐나이츠 리버스 시식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게임 소개, 개발자 질의 응답, 퀴즈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지난 2014년 출시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한 게임이다. 세븐나이츠는 매일 250만 명이 플레이할 만큼 대흥행을 거둬 넷마블의 대표 IP로 자리잡았다.
넷마블은 원작의 게임성을 그대로 가져가는 한편 트렌디함을 얹어 신작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2D 기반이었던 원작에서 3D로 업그레이드 해 풍부한 그래픽을 구현한다. 또 다채로운 연출을 삽입해 전투 인지를 강화하고, 각종 편의성을 추가한다. 또한 캐릭터들의 개성을 살린 전략 전투 시스템을 도입해 게임성을 높인다.
가령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원작에 존재하던 '쫄작(몬스터를 반복적으로 사냥해 리워드를 모으는 것)'을 유지하지만, 게임창 하단에 플로팅 화면으로 띄울 수 있게 해 쫄작을 플레이하는 동시에 다른 인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게임을 최소화 하고 휴대폰 메인 화면으로 나가더라도 PIP모드를 활용해 휴대폰으로 다른 작업을 하면서 세븐나이츠 리버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스킬 연출 퀄리티를 대폭 높이되, 빠른 연출 기능을 탑재해 반복적으로 긴 영상을 보지 않아도 되게끔 조치한다. 이외에도 세븐나이츠의 특수 영웅(사황, 구사황 등)을 외전 에피소드로 업데이트 해 인기 캐릭터들의 출현 시기를 빠르게 당길 예정이다.
지스타 현장 무대인 만큼 이용자들의 호응을 위해 세븐나이츠 대표 인플루언서인 지존조세와 무빙TV를 초청해 유저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김정민 넷마블넥서스 대표는 "세나 11년차에 리메이크를 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면서 "세나 리버스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 절대 실망시켜드리지 않고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