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능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5일 재능관 4층 이벤트홀에서 ‘2025 인천시민대학 시민라이프칼리지 재능대캠퍼스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는 이남식 재능대 총장, 이윤호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 인천시민대학 학습자 및 교수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시민대학의 교육과정 소개와 함께 이남식 총장의 특강이 진행됐다.
재능대캠퍼스에서는 올해 ▲로컬크리에이터 2급 자격 과정 ▲창의 융합 메이커코딩 전문강사 2급 자격(기초) ▲JEIU 홈가드닝(식물관리사 3급 자격 과정) ▲JEIU 베이킹 스튜디오(기초) 등 5개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특히 자율과정인 ‘JEIU 베이킹 스튜디오’는 지난해 인천시민대학 전체 캠퍼스 중에서도 가장 많은 대기 신청자가 몰린 인기 강좌다. 이를 반영해 올해는 학습 주차를 늘리고, 직업탐색 요소를 강화한 특성화 과정으로 개편해 재능대캠퍼스의 시그니처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남식 총장은 “재능대학교는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곳이 아니라, 시민 여러분이 직접 삶을 설계하고 지역사회에서 의미 있는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돕는 곳”이라며 “로컬크리에이터나 베이킹 과정처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배움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아 자신의 역량을 키워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민중소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