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글로벌 옥외광고와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환경보호 메시지를 전파한다. 뉴욕과 런던 대형 전광판에서는 공익 영상을 상영하고, 국내외 28개 사업장에서는 환경정화와 자원순환 캠페인을 병행한다.
4일 LG전자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다양한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뉴욕 타임스스퀘어와 런던 피카딜리광장에 위치한 옥외전광판에는 유엔환경계획(UNEP)이 제작한 ‘플라스틱 오염 종식(Beat Plastic Pollution)’ 주제의 영상을 상영한다. 영상은 폐플라스틱 재활용과 생태계 복원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오는 13일까지 방영된다.
이 캠페인은 2011년부터 진행 중인 LG전자의 공익광고 프로젝트 ‘LG 희망스크린’의 일환으로, NGO와 국제기구의 공익 콘텐츠를 전세계 주요 도시 전광판에 무료로 상영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6월 5일을 ‘LG전자 자원봉사자의 날’로 정하고, 국내외 28개 사업장에서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등지에서는 나무심기 활동이, 싱가포르와 대만에서는 해변 및 공원 청소가 진행된다. 앞서 지난 4월에는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폐가전 수거 캠페인을 통해 약 2850kg의 폐전자제품을 회수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자원순환 공제조합인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친환경 가전 행사 ‘E-순환페스티벌’을 이달 말까지 운영한다. LG베스트샵에서 E-순환우수제품 인증을 받은 전자제품을 신규 구독한 고객에게는 최대 5만 원 상당의 포인트가 제공된다. 대상 품목은 TV, 세탁기, 냉장고, 스타일러 등 170여 종에 이른다.
윤대식 LG전자 대외협력담당 전무는 “고객과 함께 지속가능한 삶을 만들기 위해 환경 분야에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