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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전자레인지, 유럽서 10년 연속 1위…비스포크·스마트 기능 통했다

유로모니터 조사 점유율 12.8%로 10년째 1위
세라믹 코팅·비스포크 디자인·스마트싱스 연동으로 차별화


삼성전자가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10년 연속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세라믹 코팅, 비스포크 디자인, 스마트 기능 등 차별화된 기술과 디자인으로 현지 프리미엄 수요를 성공적으로 공략한 결과다.


9일 삼성전자는 지난해 유럽 전자레인지 시장에서 점유율 12.8%를 기록하며 10년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했다고 밝혔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5년부터 2024년까지 유럽 19개국 전자레인지 판매량 조사에서 매년 1위를 기록 중이다.

 

삼성전자는 99.9% 항균 성능을 갖춘 세라믹 코팅을 전자레인지 내부에 적용해 위생성과 내구성을 높였다. 항균 인증기관 호헨스타인으로부터 포도상구균 99.93%, 폐렴간균 99.99% 항균력 인증도 받았다.

 

또 유럽 소비자의 인테리어 관심을 반영해 7가지 컬러와 글라스 소재를 적용한 비스포크 디자인 모델을 출시했다.

 

스마트싱스 연동 모델도 선보여 음성 명령으로 조리 모드를 제어하고, '삼성 푸드' 서비스와 연계한 레시피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포스코와 협업해 재생 소재 함량을 높인 법랑용 강판을 개발, 전자레인지·오븐 내부 소재에 적용했다. 해당 소재는 UL 솔루션즈로부터 ECV(Environmental Claims Validations) 인증도 획득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지난 10년간 차별화된 기술력과 소비자 맞춤형 제품으로 유럽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아왔다”며 “앞으로도 스마트싱스 안에서 주방 가전이 하나로 연결되고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소비자 중심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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