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시에 위치한 주식회사 케이켐비즈는 이차전지 첨단소재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IT산업을 시작으로 ESS, 전기차, 핵심 산업의 보조전원까지 빠르게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특히 케이켐비즈는 저비용·고효율·장수명·친환경이라는 네 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김시열 케이켐비즈 대표는 "'세상에 이로움을 주는 행복'을 경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며 "우리가 만든 제품이 사회에 가치있게 사용되고 그 성과가 다시 사회로 환원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가족과 함께 정기 후원 및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번 대한적십자사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에 참여한 것도 이같은 철학의 연장선이다.
그는 "위기가정의 자립을 실질적으로 돕고 따뜻하고 공정한 사회를 만드는 데 작게나마 기여하고 싶다"며 "나눔은 받은 것을 감사의 마음으로 보답하는 것으로, 세상으로부터 받은 것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보답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적십자는 4중 감사시스템(국정감사, 감사원감사, 외부회계법인 및 내부감사)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가이드스타에서 재무안정성, 효율성, 책무성 및 투명성 부분에 최고등급을 받은 기관이다. 적십자의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정기적인 나눔 실천으로 경기도 내 취약계층을 지원하여 이웃에게 희망을 더하고, 나눔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 캠페인이다. 참여는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031-230-1667)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장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