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영자총협회(이하 경기경총)는 지난 28일 서울 더링크서울 트리뷰트 포트폴리오 호텔에서 ‘2025년 청년 일경험 성과발표회’를 개최하며 올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이 일터에서 쌓은 경험을 돌아보고, 그 과정에서의 성장과 변화를 공유하며 향후 진로를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이날은 우수한 성과를 거둔 6명의 청년들에게 시상을 하며 그동안의 성취를 격려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오전에는 사업 추진 성과 보고와 함께 참여 청년들이 직접 무대에 올라 경험담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발표에 나선 청년들은 단순한 실적을 넘어 실무역량 성장과 진로 확신 등 구체적인 성과를 공유하며 또래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했다.
오후에는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특강이 이어졌다.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노하우’를 주제로 진행된 강의에서는 일경험에서 얻은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첨삭 및 컨설팅이 제공돼 호응을 얻었다.
경기경총 관계자는 “성과발표회는 청년들이 서로의 도전과 성장을 인정하며 사회 진출의 자신감을 다지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사회 진출을 돕는 지원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반현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