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창작캠퍼스는 인근 지역 학교와 경기서해바다를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문화예술 단체 교육 프로그램을 연간 상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적인 문화예술 교육 경험이 있는 경기창작캠퍼스 10개 입주단체가 공동으로 참여해 환경, 생태, 역사, 인권, 공동체 등 다양한 주제를 예술 창작활동과 연결한다.
전년도 시범 운영을 통해 교육 내용과 현장 운영 경험을 검증한 경기창작캠퍼스 입주단체들이 직접 기획·운영해 보다 완성도 높은 문화예술 교육을 제공한다.
학생 단체는 물론 대부도를 방문하는 기업이나 기관 워크숍으로 운영할 수 있는 일반인 단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프로그램은 ▲공공예술·드로잉 ▲이야기·상상 기반 창의예술 ▲환경예술 교육 ▲생태 탐방 등으로 구성되며 학교 연계 16개, 단체 교육 33개 등 총 49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교육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최소 2~3주 전 문의가 필요하다.
참가비는 프로그램 유형에 따라 상이하며 학교 연계 프로그램은 1인당 3만 원 기준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경기창작캠퍼스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경기창작캠퍼스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창작캠퍼스 관계자는 "서해바다의 자연환경 속에서 예술을 배우고 체험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욱 풍성한 문화예술 경험을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서혜주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