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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항만공사 친절·편리한 인천항 만들기 앞장

고객만족 경영 전개… 관리 프로세스 정립

인천항만공사(IPA)가 앞서가는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인천항만공사는 ‘이용하기 편리한 인천항’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구현하고 공사의 CS(고객만족)경영을 널리 알리기 위해 공사 홈페이지에 ‘고객응대관리’란을 신설, CS(고객만족)전략체계와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응대매뉴얼, IPA서비스프로세스, 인천항 고객의 정의 및 업무프로세스 크게 5부분으로 구별된 전자책자를 제작, 공개했다.

5개 부분으로 나눠진 고객응대관리 프로세스는 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인천항만공사의 CS(고객만족)경영을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IPA서비스프로세스 부분은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민원 프로세스를 60개로 세분화,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과 각 프로세스별 법령 및 양식에 대한 지원체계, 자주 발생되는 질문의 예외적 상황(FAQ)에 대한 프로세스를 정립했다.

또 인천항 고객의 정의 및 업무프로세스 부분은 인천항을 운영.이용하는 다양한 고객들의 상호 연관성과 역할론을 정립, 인천항 이용고객이 항만물류업무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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