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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 민원행정서비스 민원인 만족도 ‘A+’

의왕시의 전반적인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해 대부분의 민원인들이 만족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의왕시는 민원행정의 신뢰성 제고와 시민편의가 증진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근 공사 및 용역·인허가와 관련한 민원인 186명을 대상으로 개인별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8.4%가 ‘친절하고 신속하다’고 응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직원의 업무처리 시 친절하였는가’의 질문에 응답자의 99.5%가 ‘양호하다’고 대답했으며, ‘업무를 신속히 처리했는가’의 질문에도 99.5%가 ‘양호하다’고 응답, 시를 방문한 민원인들 대부분이 담당 공무원들의 신속한 업무처리와 친절도에 크게 만족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업무처리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의 금품 및 향응 요구가 있었는지’의 질문에는 응답자 모두가 ‘전혀 없었다’고 응답했다.

이와관련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는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발표한 외부청렴도 전국 4위, 경기도 1위라는 성적을 거둔 의왕시 청렴도의 현주소”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제도개선과 청렴시책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청렴의왕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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