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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RCEP 활용 위한 전문 교육‘ 통해 일본 시장 진출 지원

일본 시장 이해, 마케팅 방법, RCEP 활용 전략 등 교육
이달 21~30일까지 매주 화‧목 총 4회 온라인 교육

 

경기도가 도내 유망 중소기업의 효과적인 일본 시장 진출을 위해 길잡이 역할에 나선다.

 

도와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는 도내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 같은 내용의 ‘2022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활용을 위한 일본지역 전문 교육’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도는 지난 2월 RCEP 발효로 한일 간 첫 자유무역협정이 체결된 것과 관련해 이번 교육으로 수출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 협정 활용 역량을 키워 원활한 일본 시장 공략을 지원한다.

 

교육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2주간 매주 화‧목요일마다 총 4회로 진행되며, 온라인 방식을 채택해 기업 관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

 

구체적인 내용으로 ‘일본 시장의 이해’, ‘일본 시장 진출 전략 및 마케팅 방법’, ‘일본 시장 수출입 통관 및 수출 규제 제도’, ‘RCEP 활용 전략’을 다룬다.

 

특히 라쿠텐‧아마존 등 일본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일본 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등을 배우는 기회도 있다.

 

도는 이번 교육이 일본 수출을 희망하는 도내 중소기업들의 가격경쟁력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올 하반기에도 RCEP 활용 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인도, 미국, 인도네시아 지역 순으로 시행할 계획이다.

 

김태현 도 외교통상과장은 “원가 상승, 공급망 부족 등의 장기화로 수출 기업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는 만큼, 수출 시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전략적 접근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급변하는 수출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FTA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경기FTA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경기신문 = 허수빈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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