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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시설공단,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재인증 획득

시민 행복 위한 서비스 품질 우수성 인정

 

인천시설공단이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재인증 받았다.

 

21일 공단에 따르면 (사)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우수기관 재인증을 받아 2020년 최초 인증에 이어 2026년까지 우수기관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은 시민만족경영을 통해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제공하는 기관에 인증서를 수여하고 우수 업체로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심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정 기관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에서 주관하며,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가 기준이다.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및 인증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엄격하게 선정된다.

 

공단은 ▲시민행복 핵심가치 설정 ▲지속적인 시민의 소리(VOC) 관리체계 개선 ▲시민만족 역량강화 로드맵 구축 ▲시민행복 평가지수 개발 등 서비스 품질 관리시스템 전반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종필 이사장은 “내부 고객 만족이 곧 시민 만족 서비스로 직결된다는 신념으로 공단 경영에 임했다. 그 결과가 서비스품질 우수기관 인증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2021-2022년 2년 연속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광역시설공단군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 경기신문 / 인천 = 유정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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