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획사 플티 주식회사는 오는 28일 오후 1시 30분부터 서울연극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공연기획 열린세미나’를 진행한다.
‘공연기획 열린세미나’는 예비, 초보 공연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공연 제작 및 기획, 홍보, 마케팅에 대해 현장감이 가득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이다.
발제자로 플티(주) 대표 김효상, 플티(주) 이사 류혜정, 클립서비스 커뮤니케이션마케팅 본부장 김민희가 참여한다.
김효상(플티(주) 대표)은 국립극장 공연기획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연기획자의 역할, 기획서 작성하는 법, 프로덕션 구축 및 제작과정을 설명하면서 전반적인 공연기획의 이해를 돕는다.
류혜정(플티(주) 이사)은 다년간 공연 프로듀서로 공연팀과 만나오면서 터득한 홍보물디자인 컨셉수립 및 제작하는 과정, 언론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팁과 티켓오픈 및 예매처정산관리 프로세스를 이야기할 예정이다.
김민희(클립서비스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장)는 공연 홍보마케팅이 무엇인지, 마케팅 계획을 어떻게 수립하는지, 관객들은 어디서 어떻게 만날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본 세미나는 공연기획에 관심이 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할지 몰라 막막한 20~30대 예비, 초보 공연기획자에 초첨이 맞춰져 있다. 비전공자에게 이해하기 쉽게 현장감 있는 이야기로 진로 고민에 도움을 주고 공연예술계의 향후 개선점,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신청은 플레이티켓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구글 링크를 통해 19일까지 하면 된다.
[ 경기신문 = 고륜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