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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쉬운 배달앱 사용법’ 전면 개편…누구나 주문 연습 가능

연습 기능·영상 설명서 신설…디지털 소외 계층 접근성 강화
누적 이용자 6만명 돌파…디지털 배움터 연계 활용도 확대


배달의민족이 디지털 정보 소외 계층을 위한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전면 개편하고 주문 전 과정을 연습할 수 있는 기능과 영상 설명서를 도입했다. 정보 접근성 확대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


15일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세계 접근성 인식의 날’을 맞아 ‘쉬운 배달앱 사용법’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정보 약자와 디지털 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이 배달앱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쉬운 배달앱 사용법’은 지난 2021년부터 운영 중인 디지털 설명서로, 앱 설치부터 회원가입, 음식 주문, 결제까지 실제 앱 화면과 함께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안내하는 콘텐츠다. 누구나 웹사이트를 통해 접근 가능하며, 오프라인 책자도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신규 기능으로 ‘주문 연습하기’와 ‘영상 설명서’를 도입했다. 사용자는 실제 주문 과정을 가상으로 체험하고 반복 연습할 수 있으며, 동영상 자료를 통해 시청각 학습도 가능하다. 해당 콘텐츠는 정보 약자 전문 사회적기업 ‘소소한소통’이 감수해 신뢰성을 더했고, 실제 정보 약자들의 사용자 검증도 거쳤다.

 

누적 이용자는 약 6만 1000명, 누적 페이지뷰는 11만 7000건에 달하며,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운영하는 ‘디지털 배움터’에서도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누구나 정보 격차 없이 배민앱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희상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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