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새내기 공무원들의 소속감과 팀워크를 높이기 위한 ‘9급 공무원 리더십 교육’이 지난달 29일과 30일 이틀간 양평 한화콘도에서 열렸다.
신규 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무원들의 부서 발령 후 조직 내에서의 빠른 적응과 경쟁력 향상, 대인친밀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선배공무원, 전문강사의 특강과 8명의 팀장들이 멘토로 참여해 교육의 성과를 높였다.
첫 째날은 한국인재개발센터 엄장식 대표의 원활한 소통과 조직활성화에 대한 강의에 이어 ‘내가 다시 신규공무원이 된다면’이라는 주제로 업무를 수행하면서 겪은 다양한 사례와 보람 등 후배 공무원들이 배워야 할 조언 등을 진솔하게 밝히는 유은상 감사담당관의 특강 및 현장체험 순으로 이뤄졌다.
둘 째날에는 양평레일바이크 체험을 시작으로 전인연구소 참도움의 이석훈 강사의 명상힐링교육, 팀빌딩 교육이 이어져 조직의 소통과 팀워크를 높이는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조성원 주무관은 “공무원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시민을 위한 내 역할이 무엇인지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다”며“교육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을 조직생활에 반영해 의왕시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