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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판교점 고객 절반 ‘원정 쇼핑족’

개점 후 74일간 방문고객 분석
원정족 타 백화점보다 20%p ↑
판교·백현동 주민 카드사용 늘어
GTX 등 개통땐 원정족 더 늘듯

현대백화점 판교점의 고객 10명 중 5명은 10㎞ 이상 ‘원정 쇼핑족(族)’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백화점은 판교점 개점 이후 74일간 방문고객 270만 명을 분석한 결과, 원정쇼핑족의 비중이 50%에 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통상 백화점 핵심상권인 반경 3㎞ 이외 지역의 고객 비중이 30% 수준인 점을 고려할 때 20%p 높다.

현대백화점은 신한카드에 의뢰해 판교점 개점 전후 성남시 분당구 판교·백현·삼평동 주민의 카드 매출액과 이용 건수를 분석해보니 큰 폭의 상승을 확인했다고 소개했다.

판교점 개점 이후 지난 9월 1∼13일 해당 지역의 작년 동기 대비 신한카드 매출 신장률은 29.6%에 달했으며, 이는 판교점 개점 전인 8월 1∼18일 신장률 12.6%와 비교하면 큰 차이가 난다.

이 기간 이용건수 신장률도 오픈 전(19.6%)과 오픈 후(40.0%)에 큰 차이를 보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판교지역이 서울 및 광역도시 등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대중교통수단이 부족한데도 원거리 쇼핑객 비중이 높은 점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내년에 판교역이 여주·이천·광주를 잇는 성남~여주선과도 연결되고, 2020년 GTX가 들어서면 원거리 쇼핑 수요가 더 늘 것으로 예상했다.

판교점에는 국내 최초로 어린이책 미술관과 4D/3D 영화관이 있고, 보테가베네타·멀버리·발리 등 47개 해외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현대백화점은 하늘정원 등 백화점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공연을 지속적으로 여는 한편 인근 상권과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규모 축제 조성 등을 통해 판교상권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현민기자 hmyun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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