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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두산, 글로벌고객 취향 맞춘 빅데이터 구축

재고 관리, 품질 실시간 확인, 신제품 개발 등 업무 효율화 혁신

 현대두산인프라코어가 빅데이터를 활용, 업무 효율화는 물론 고객 특성에 맞는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서며 최근 빅데이터 협업 플랫폼인 DI(Data Intelligence) 360’에 대한 성과 보고회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업무 문화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DI 360은 지난 2020년 세계 최고의 빅데이터 기업인 미국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와 공동 개발해 오픈한 빅데이터 협업 플랫폼으로, 사내 부문별로 흩어져 있는 데이터를 통합해 한 번에 빠르게 분석,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 지역에 분산된 장비들의 TMS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고객은 연비를,  북미 고객은 엔진 스피드, 유럽 고객은 엔진 출력을 중요하게 생각해 장비를 작동한 것으로 확인했다.

 

특히 국내 고객의 경우 엔진출력을 스탠다드로 놓고 작업을 하지만 북미의 경우 연비보다도 장비 최대한의 힘을 활용, 빠른 작업을 위해 엔진 출력 및 스피드를 중시했다. 유럽은 북미 고객과 특성이 유사하지만 빠른 작업을 위해 높은 엔진 스피드까지 설정하지는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DI 360은 부품 수명 개선 및 관리, 예방 정비 등을 더 효과적이고 신속하게 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 또 재고 관리를 통한 생산효율성이 대폭 개선됐으며 협력사 불량률 등의 실시간 정보를 통해 품질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DI360을 통해 전 세계에 판매된 건설장비의 실시간 가동 정보와 국가별 시장정보 분석이 가능하다”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활용한 업무 혁신을 통해 선제적으로 대응함으로써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인천 = 박영재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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