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에이치엔 페이코(이하 NHN페이코)는 신규 서비스인 '모바일 교환권'을 23일 도입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는 브랜드사가 직접 운영할 수 있어 마케팅 효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NHN페이코는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BBQ앱에 적용했다. BBQ앱 이용자들은 ‘선물하기’ 메뉴를 통해 손쉽게 교환권을 구매하고,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다. 모바일 교환권은 BBQ앱 내 배달 및 픽업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는 상품형 교환권과 금액형 교환권 두 가지 유형을 제공하며, 향후 충전형 교환권을 추가하여 선불카드 기능까지 갖출 예정이다. 또한 서비스 신규 도입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BBQ앱 ‘선물하기’ 메뉴에서 교환권·금액권 선물 시 구매자에게 할인, 사이드 메뉴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BBQ측은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향후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장할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기업 대상 B2B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중인 페이코가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며 “BBQ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랜차이즈 및 가맹점이 모바일 교환권 서비스를 통해 손쉬운 결제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이효정 기자 ]